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봄이 찾아오면 봄꽃 축제가 열립니다. 봄에 피는 꽃 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산수유를 좋아할 것입니다. 매년 3월에는 구례 산수유 마을이 모든 것이 노랗게 물들어가는 곳입니다. 올해는 3월 10일경에 구례 산수유가 최고로 활짝 핀다고 예상됩니다. 2024년 3월 9일부터 17일까지 열리는 '구례 산수유 축제'에 대한 기본 정보 및 정보를 소개합니다.

    구례 산수유 축제 기간 개화 정보


    축제 기간

    2024년 3월 9일 토요일부터 2024년 3월 17일 일요일까지 진행됩니다.

    구례 산수유 축제 기간 개화 정보
    구례 산수유꽃 축제장 안내도

    개막식

    3월 9일 토요일 18:00 (주요 가수: 박서진, 요요미, 진시몬, 현진우, 이정옥 등)

    장소: 주행사장 (전남 구례군 산동면 좌사리 831)

    축제 프로그램

    축제 기간 동안 매일 다양한 이벤트가 열립니다. 특히 버스킹이 매일 열리므로 시간과 장소를 미리 확인하면 산수유 군락지를 거닐면서 아름다운 봄노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산수유 꽃길을 따라 걷기, 전시회 및 판매 이벤트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이 있으며, 구례 산수유 축제 웹사이트에서 자세한 이벤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례 산수유 축제 이벤트 중 추천하는 프로그램은 산수유 꽃길 걷기 이벤트입니다. 구례 산수유 마을의 가장 아름다운 구간인 산수유 문화센터에서 시작하여 반곡 마을 계곡을 통해 진행됩니다. 전체 2.5km 구간을 걷으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례 산수유 축제 기간 개화 정보

    구례 산수유 축제 교통 정보

    축제 기간인 3월 9일, 10일, 16일 및 17일 주말에는 차량의 일방통행(9:00 - 18:00)이 시행됩니다. 구례 산수유 마을의 오른쪽(동쪽)은 상행선이며, 왼쪽은 하행선입니다. 그러나 교통 체증이 심하여 아래에 소개되는 셔틀을 이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구례 산수유 축제 기간 개화 정보

    무료 셔틀버스 정보

    축제 기간 동안 주말에는 두 개의 무료 셔틀버스 코스가 운행됩니다. 대형 버스 주차장과 산수유 문화센터 사이를 순환하므로 자유롭게 셔틀을 이용하여 주차 스트레스 없이 산수유를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구례 산수유 축제 기간 개화 정보

    산수유 활짝 핀 시기 예상

    매년 3월 15일쯤이 구례 산수유의 최고 활짝 핀 시기입니다. 올해는 제주도 매화와 통도사 매화와 같은 겨울 꽃이 보통보다 일주일 빨리 피기 때문에, 축제 기간인 3월 10일쯤 구례 산수유가 활짝 핀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향후 날씨 상황에 따라 변동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구례군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 갤러리에서 각 날짜의 개화 상황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구례군 포토 갤러리에서 개화 상황 확인하기


    이렇게 풍성한 구례 산수유 축제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2024년 3월 9일부터 17일까지 열리는 이번 축제는 정말로 기대됩니다. 많은 행사와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니,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산수유의 화려한 노란 꽃들과 함께하는 축제는 봄의 시작을 알리는 아름다운 순간입니다. 축제 기간 동안 예상되는 산수유의 만개 시기와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즐기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구례 산수유 축제는 다양한 꽃길과 아름다운 풍경이 가득한 구례 산수유 마을에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의 봄기운을 되찾고, 새로운 에너지를 느끼며,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소중한 순간을 함께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지금 출발하여 구례 산수유 축제의 아름다움을 만나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