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생활의 지혜로 꼭 알아두면 좋을, 바로 '돌침대 옮기는 방법'에 대해 나누고자 합니다. 이사의 계절, 혹은 방 안의 새로운 변화를 꿈꾸며 돌침대의 위치를 바꾸고 싶을 때,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 제가 알찬 정보를 준비했어요. 분해부터 이동, 설치, 그리고 필요하다면 철거까지, 돌침대를 옮기는 네 가지 방법을 소개하며 각각의 비용에 대해서도 살펴볼게요.

    장수돌 침대 이사
    돌침대 옮기는 방법 (돌침대 이사)


    돌침대, 어떻게 옮길까요?

    돌침대는 그 무게만 해도 퀸사이즈 기준 200kg이 넘는 묵직한 가구입니다. 이렇게 무거운 돌침대를 한 방에서 다른 방으로, 혹은 이사를 가면서 옮기려면 해체와 이동, 재설치 과정이 필수적이죠. 하지만, 돌침대의 무게와 구조적 특성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 없이 이동하기에는 여러 위험이 따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가를 통한 이동이 가장 안전하고 깔끔한 방법이에요.

    돌침대 구입처에 문의하기

    돌침대 이동의 첫 번째 방법은 바로 구입처, 즉 제조사에 문의하는 것입니다. 제조사에서는 고객센터를 통해 이동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어요. 간단한 방안에서의 이동은 7만 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하지만, 지역 간 이사의 경우에는 거리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특수 장비 사용 시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장수돌 침대의 경우 고객센터에 접수하시면 접수 담당자가 내용을 확인하여 이사 서비스를 신청해 드립니다.
    방에서 방으로 이동은 7만 원이며 출발지와 도착지 위치에 따라 금액이 달라지게 됩니다.
    일부 도서, 산간, 섬 지역 등 교통이 불편한 지역은 별도로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사다리차와 같은 특수 장비 사용료는 따로 부담하셔야 해요.
    장수돌침대 고객센터( https://www.jangsoo.com/support/qna /    1599-9988 )

    포장이사업체에 부탁하기

    돌침대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제조사의 경우, 포장이사업체를 통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사업체에는 특수가구 옵션을 선택하여 견적을 받아보세요. 이사업체를 이용할 때는 돌침대 이동 경험이 있는지 미리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플 이용하기

    요즘은 다양한 어플을 통해 돌침대 이동 전문가를 찾을 수 있습니다. 숨고 와 같은 플랫폼에서는 지역에 따라 다양한 가격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엘리베이터 크기 등에 따라 사다리차 사용이 필요할 수도 있으니, 이 점도 고려해야 합니다.

    셀프 이동

    마지막으로, 돌침대를 스스로 옮기는 방법이 있지만, 이는 추천드리지 않는 방법입니다. 부상의 위험이 있으며, 돌침대 손상의 가능성도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어쩔 수 없이 셀프 이동을 해야 한다면, 적절한 장비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돌침대를 옮기는 네 가지 방법과 각각의 비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상황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여 안전하게 돌침대를 이동시키시길 바랍니다. 또한, 이사를 앞두고 계시다면 입주청소나 이사청소도 함께 고려해 보시는 것이 좋겠죠?

    여러분의 삶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뵐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